본문영역

KATI 소개 회장인사

회장인사

KATI,
대한민국 통번역사들의 대표협회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는 ACE전략

존경하는 회원님들께,

제7대 KATI 회장 진실희입니다.

한국통번역사협회(KATI)는 지난 2007년, 통번역 업계 1세대 선배들께서 뜻을 모아한국 통번역의 외연을 확장하고 내실을 다지기 위해 창립된 대한민국 통번역사들에 의한, 통번역사들을 위한, 통번역사들의 대표 협회입니다. 저는 7대 회장으로서 한국 통번역 역사에 큰 획을 그으신 김지명, 이상숙, 곽중철, 정철자, 김순미 전임 회장님들의 업적을 잘 이어받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앞으로의 임기 동안 저희 7대 이사회는 기술발전의 능동적 활용과 역량 재편성을 통해 전문 통번역사들의 역량을 증강(Augment)하고, 기술의 한계를 보완(Complement)하며, 진출영역을 확대(Expand)하는 ‘ACE 전략’을 단계별로 실천하고자 합니다. 이 같은 방향 하에 7대 이사회는 다음의 구체적인 사업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첫째, 국내 통번역 시장의 특성에 따라 통번역 전문가들의 활동 영역을 확대하겠습니다. 특히, 통번역사들이 새롭게 진출하고 있는 언어서비스(Language Services) 영역에 필요한 기준과 표준을 정립하겠습니다.

둘째, 과학기술의 발전을 능동적으로 수용하여 국내 통번역사들이 진출할 수 있는 기술융합형태의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필요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특히, 새로운 환경에서도 통번역사들이 안심하고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새로운 디지털 환경에서 요구되는 각종 보호장치를 마련하겠습니다.

셋째, 통번역에 대한클라이언트의 이해와 대중적 인식제고를 위해 대중적 홍보에 힘쓰겠습니다. 이를 위해KATI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상시 운영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대중적 홍보에 힘쓰겠습니다.

넷째, 통번역 산업 생태계 내의 상호신뢰와 존중 문화를 구축하고,급변하는 환경에서 상생할 수 있는 관계정립에 힘쓰겠습니다. 이를 위해 직업 윤리에 대한 교육강화와 함께 통번역 전문가들의 기본권을 존중하는 착한 에이전시 화이트 리스트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다섯째, 국내전문 통번역사들 간의 친목 도모와 정보 교류를 활성화하겠습니다.이를 위해 우수한 통번역사에 대한 시상제도와 정보교류를 위한 회원전용 뉴스레터를 발간하겠습니다.

KATI의 목적은 분명합니다. 급변하는 시대에도 통번역사들이 자신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개인적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권익을 보호하고 전문가로서의 지위를 향상시키기 위해 저희 7대 이사진과 자문단, 운영진은 주어진 임기동안 열심히 뛰겠습니다.


제7대 KATI 회장 진실희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