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알림마당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번호 질문
1 협회의 회원은 누구인가요?
협회는 국내에서 전문 통번역 교육을 받았거나 국내에서 활동중인 전문 통번역사, 대학(원)에서 통번역을 가르치는 교수 및 강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회원이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모든 회원은 협회에서 연 3회 이상 개최하는 세미나에 별도의 비용 없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의 회원게시판과 구인게시판을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검색 기능을 통해 본인의 이름, 전공 언어, 이메일 주소, 전문 분야를 알릴 수 있습니다. 정회원이 되시면 명함 제작, 경조사 지원, 인증서 발급 및 노무/세무 등 전문가 상담 등의 혜택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세미나에 참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협회에서 발송하는 공지 이메일에 표시된 링크를 클릭하면 세미나 등록화면으로 이동됩니다. 해당 세미나의 '참가신청' 버튼을 클릭해 신청서를 작성한 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 접수되며, 접수확인 이메일이 동시 발송됩니다. 접수확인 이메일에 표시된 입금 안내에 따라 해당 계좌로 세미나 참가비 또는 식사비를 입금하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4 구인게시판 접근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구인게시판 글은 협회 준회원 이상이면 읽을 수 있습니다. 구인글 작성에는 별도의 자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5 통역/번역과 관련된 협회들이 많은 것 같은데, 어떤 차이가 있나요?
한국통번역사협회는 전문 통번역사의 권익 보호를 위해 활동하는 국내 유일의 단체이자 문화관광체육부 산하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유사한 명칭의 사설 통번역 에이전시 등과 무관합니다.
6 협회를 통해 구인/구직이 가능한가요?
우리 협회는 직접적인 중개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전문 통번역 서비스가 필요하신 경우 홈페이지의 회원검색 기능을 활용해 회원과 직접 연락하시거나 구인게시판에 글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7 회원검색에서 공개되는 정보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회원검색 기능에서는 회원의 이름, 전공언어, 전문분야가 기본 공개되며, 각 회원의 의사에 따라 이메일 주소 공개도 가능합니다.

※ FAQ 이외의 사항에 대한 문의나 제안이 있을 경우 사무국으로 직접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무국 담당자 김성은 Tel : 02-2173-3977